본문 바로가기

GitHub/문제발생 및 해결방안

git 잔디 안심어질 때

소스트리를 사용하는데, 첫날을 제외하고는 잔디가 심어지지 않고 있었다는 것을 확인했다

그동안 놓친 잔디는 어쩔 수 없다 치고 앞으로는 제대로 심기 위해 여러 방법들을 찾아보았다.

 

1. cmd를 이용한 이메일 주소 확인

  $ git config — list 명령어를 사용해서 github에 등록된 이메일과 gitconfig 상의 이메일이 동일한지 확인하는 방법이다

그런데 나는 cmd에서 해당 명령어를 전혀 인식하지 못했고, 인식하기 위해서 환경설정 및 다른 방법들을 사용했으나 결국 되지 않았다

2. 소스트리 이메일 주소 확인

소스트리 > 도구 > 옵션에 있는 이메일 주소가 gitHub 주소와 동일한지 확인하는 작업이다

확인결과 동일했는데 잔디가 심어지지 않고 있었다

3. 소스트리 사용자명 변경

결국 혼자서 여기저기 눌러보다가 소스트리 HISTORY 에서 작성자명이 이상한 것을 발견했다

커밋이 제대로 올라간 파일과 올라가지 않은 파일들에 작성자명이 달랐던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소스트리 > 도구 > 옵션에 있는 기본 사용자 정보에 값을 확인했다

DESKTOP-.. 이라는 이름으로 되어있었기에 gitHub에 등록된 유저아이디명으로 변경하고 파일 하나만 간단히 수정 후 다시 커밋해보았다

이번엔 정상적으로 잔디가 심어졌다

 

이제는 이전에 심어놨던 잔디들을 복구할 방법을 찾아봐야겠다